ㅡ ECM 전시회 관람포인트 ㅡ
1. 청음전시
1,400여 장의 앨범! 2,000여 명이 넘는 연주자들의 음악 작품을 혼자서, 혹은 여럿이 함께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된 리스닝 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.
2. 영상전시
ECM과 만프레드 아이허는 그간 다양한 영화 작업에 함께 해왔다. 장 뤽 고다르, 테오 앙겔로풀로스 등과의 특별한 인연 외에도 만프레드 아이허 자신이 직접 연출한 영화에 이르기까지… 전시장 곳곳에서 우리는 ECM에 관련된 다양한 영상물을 만나볼 수 있다. .
3. 보는전시
세계적인 아트웍으로 정평이 난 ECM의 레이블 자켓 디자인 역사를 제대로, 음미하며 감상할 수 있는 기회! 40여 년간, 유럽과 미국의 200명에 달하는 화가, 사진가,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 제작된 1,400여 장의 ECM 앨범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, 함께 참여한 유명 작가들의 ‘커버웍 전시 원본’을 따로 감상할 수도 있다.
4. 읽는전시
ECM이 탄생한 1969년 이후, 무수한 음악 잡지와 신문 등 전 세계의 매체를 통해 드러난 만프레드 아이허의 철학과 연주자들의 생각, 공연이나 녹음할 당시의 에피소드 등이 글로 전시된다. ECM 아티스트들의 감성을 함축된 문장으로 만날 수 있다.
ㅡ
■ ECM 전시 공식 홈페이지 : http://ecmfestival.kr/exhibit/
■ ECM 전시 공식 페이스북 : http://www.facebook.com/EcmThinkOfYourEarsAsEyes